UI 분석 기반의 디자인 개선6(개인적으로 인상깊은 부분)
- 발표 자료
발표 자료
발표대본
1. 먼저 저희는 이마트24 편의점 어플을 선정하였습니다.
앞에 보시는 것과 같이 편의점 앱 설치자 수 증가와 편의점 시장 성장에도 불구하고 이마트 24의 매출과 앱 사용률이 저조하여, VOC를 통해 UI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개선하고자 선정하였습니다.
2. 또한 저희가 마케팅 리서치를 한 결과
편의점 앱 기능 만족도와 앱에서 이용하는 기능이 많아짐에 따라 이마트24는 O4O(온라인 폴 오프라인)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재고 조회 서비스를 개선하여 고객들의 편의점 방문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3. 이마트24의 VOC를 확인하였을 때, 장바구니와 재고조회 서비스의 연결방식의 아쉬다라는 리뷰와 경쟁사들의 전략을 참고하여 재고 조회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높이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확인하였습니다.
4. 또한 편의점 앱 사용자의 연령대를 확인 한 결과 20~50대의 직장인으로 비교적 넓은 범위의 연령대로 이루어진것 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5. 고객 중심의 니즈 기반 타겟 조사를 통해 유사한 관심사와 요구를 가진 사람들을 그룹화하고 그들의 특성과 선호도를 파악한 결과,
. 첫번째 - 과거 포켓몬빵이 유행할 때의 뉴스기사 내용을 확인 한 결과 매장 선택 후 즉시 재고 상태 확인 요구하는 니즈를 확인하였으며
. 두번째 - VOC를 통하여 "재고 상태의 명확한 구분" 기능에 대한 니즈가 있었습니다.
. 세번째 - 쿠폰 활용을 조금 더 실용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는 VOC를 수집하여 "재고 확인을 통한 할인쿠폰과 사용 여부 확인" 의 니즈를 파악
. 네번째 - 장바구니와 재고확인이 시스템 연계성이 아쉽니다는 VOC를 통해 "빠른 결제 프로세스"를 필요한다는 니즈를 도출하였습니다.
WIL(Weekly I Learned )
- 오늘은 팀프로젝트 최종발표를 하는 날이었습니다. 오늘 오전에 팀원분들과 발표연습도 진행하고 대본 정리도 진행하여 발표내용에 부족함이 없도록 많이 노력하였던 것 같습니다. 확실히 팀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부분을 많이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